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첫만남 이용권 신청해서 200만원 지원 받기

by 유용한 이야기 2022. 12. 27.

정부는 양육비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출산하면 200만 원을 지급해주는 혜택을 발표했습니다. 2023년부터 출산 및 임산부를 위한 7가지의 혜택을 발표했고 그중 하나입니다. 첫 만남 이용권이란 혜택인데 과연 어떤 정책이고 신청 방법은 무엇인지 차근차근 설명하겠습니다.

 

첫 만남 이용권 지원받기


 

첫 만남 이용권 이란?

출산 시 최소 1회 지급하는 바우처입니다. 출산 축하 및 육아 지원을 목적으로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국민행복카드로 사용가능하며 유흥이나 사행 업종 등 지급 목적 벗어난 곳 제외하고 사용가능합니다.

 

 

지원 대상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로 출생신고되어 정상적으로 주민등록 번호를 부여받은 아동 대상입니다.

 

 

첫 만남 이용권 혜택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포인트 200만 원을 지급합니다.

 

 

사용 방법

정부지원금으로 결제 가능한 유통점에서 바우처로 구매가능한 물품을 마음껏 구매 가능합니다.

 

 

지원 기간

이용권 지급일 (포인트 생성일) ~ 아동 출생일(주민등록일)부터 1년

 

남은 포인트는 시간이 지나고 자동 소멸 됩니다.

기존 발급받은 국민행복카드가 있으면 추가 발급 없이 시군구청에서 지급 결정을 한 익일에 추가 발급 없이 포인트가 생성됩니다.

 

 

 

 

첫 만남 사용권 신청 방법

- 방문 신청

  • 보호자 또는 대리인이 아동 주민등록 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 온라인 신청

  아동의 보호자가 부모인 경우에만 온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 우편 또는 팩스 신청

  • 형의 집행 및 수용자의 처우에 관환 법률 제53조에 따라 여성수용자가 아동을 교정시설에서 양육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준비 서류

  • 신청서
  • 신분증

 

 

첫 만남 사용권 이용 방법

국민행복카드를 받고 정부지원금으로 결제 가능한 유통점에서 바우처로 자유롭게 구매하시면 됩니다.

 

 

정부는 저출산을 막고 부모들의 양육비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기 위해 2023년 출산 및 임산부를 위한 7가지 지원과 혜택을 발표했습니다. 그중 하나가 오늘 설명한 첫 만남 사용권 혜택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꼭 받을 수 있는 지원 다 받으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임신출산진료비 지원 제도 혜택 및 신청 방법

임신하고 출산하면 나라에서 최대 160만 원을 지원합니다. 이걸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제도로 부릅니다. 물론 가만히 있는 게 아닌 신청을 하시고 국민 바우처를 통해서만 받으실 수 있습니다.

todaysstoryis.com

 

집에서 쉽게 복지로 부모급여 신청하기

아이를 키우기 점점 힘들어지며 저출산 문제가 심각해졌습니다. 정부는 저출산을 막기 위해 임산부와 어린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여러 혜택과 지원을 발표했습니다. 대표적인 게 오늘 소개할

todaysstoryis.com

 

집에서 쉽게 하는 아동수당 신청 방법과 지원 대상 확인

저출산 문제가 심각해지며 정부는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내놓았습니다. 대표적인 게 저번에 소개한 부모급여와 오늘 소개할 아동수당입니다. 아동의 양육비를 위해 신청만 하면 매월 돈을

todaysstory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