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 거주하는 취업준비청년에게 면접용 정장을 구두까지 맞춰 무료로 3박 4일 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맞춤 수선도 가능하고 연간 최대 10회까지 빌릴 수 있어요. 시간 없어 바로 신청할 분은 아래 신청하기를 가주세요. 더 자세한 내용 궁금하면 스크롤 내려주길 바랍니다.
서울시의 정장대여 취업날개 서비스 소개
필요서류
서울에 거주하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주민등록지가 서울인 청년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주민등록등본(등본 발급 링크)
- 주민등록지는 서울이 아니지만 서울에 거주 중인 청년
실거주지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 부동산계약서, 공공요금 납부고지서, 고시원 또는 기숙사 입주 확인서
※ 본인 이름으로 된 서류만 인정합니다.
신청 방법
- 서울 일자리 포털에 로그인합니다.
- 정장대여업체를 방문 예약합니다.
- 예약일에 지정업체를 방문합니다.
- 몸에 맞는 정장을 수령받습니다.
- 대여기간 내 반납합니다.
지원 대상
고교졸업 예정자 ~ 만 39세
주소지가 서울인 청년
대여기간
1회 당 대여를 3박 4일 해줍니다. 연간 1인당 최대 10회까지 가능해요.
지원 규모
48,000명
지원 혜택
1만 여벌의 정장과 넥타이, 벨트, 구두까지 면접을 위한 복장을 한 곳에서 대여해 줍니다. 이때 가슴둘레, 키, 다리길이까지 꼼꼼하게 측정해서 맞춤 수선 해줘요.
예약 연장 시
면접사실 확인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실제 면접을 보는 회사의 면접확인 서류를 회사명, 면접일, 연락처 등이 보이도록 캡처해 업로드하세요. 전화로 면접을 통보받은 경우 회사 측과 통화한 내역(휴대전화 화면 캡처)과 입사지원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서류접수 확인증 등)를 캡처해 업로드합니다.
- 실제 회사 면접에 참여하는 경우만 대여를 인정합니다. 대학원 면접이나 모의면접은 불인정이에요.
- 증빙서류가 없다면 대여가 불가합니다.
유의사항
3박 4일이 지나면 연체료가 발생합니다. 1일당 의료대여비 20% 연체비용이 부담돼요. 보통 액수로 10,000원 ~ 15,000원 정도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취업 준비 중인 청년을 위한 정장대여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이 외에도 서울시와 정부가 취업준비생을 위해 만든 다양한 혜택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취업 준비생에겐 정말 도움 되는 내용이니 꼭 참고하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3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신청 인턴급여 지원내용
2023 서울시 뉴딜일자리 모집 공고 확인하고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