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는 사회에 나온 초년생 청년을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기숙사형 청년주택을 제공합니다. 입주 자격과 기준, 경쟁률과 기숙사형 청년주택 중 가장 유명한 독산동 청년주택 등을 소개할게요. 바로 신청하러 가실 분은 아래 신청하기를 눌러 이동해 주세요.
LH기숙사형 청년주택 다양한 정보 총 정리
입주대상
무주택 요건 및 소득, 자산 기준을 충족하고 아래 3가지 중 하나에 해당하는 미혼 청년이어야 합니다.
- 대학생 (입학 및 복학 예정자도 포함)
- 대학원생 (입학 및 복학 예정자도 포함)
-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자격요건 1순위부터 3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시면 2순위, 3순위는 자격요건이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이 100%여야 합니다.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100%가 얼마인지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에 들어가면 기준을 확인할 수 있어요.
소득-자산 기준
해당 표는 2021년 기준입니다. 그러니 참고용으로만 보길 바랍니다.
독산동 청년주택
기숙사형 청년주택 단지의 가장 대표적인 곳이 독산동의 청년주택입니다. 많은 청년이 만족하면서 지내고 있다는데요. 시설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독산동 332-13 (범안로 15길 21)
- 사업연도 : 2020년 3월
23년 기준 월 338,000원의 기숙사비를 받고 있어요. 남자와 여자 층은 따로 분리해서 안전을 더욱 신경 썼습니다. 총 189명이 전체 1인실을 가질 수 있어요. 위치가 서울이고 독산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서 매우 편합니다.
참고로 여긴 희망 시 기숙사 운영 기간 내 최장 3년까지 거주가 가증합니다. 독산동 기숙사형 청년주택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 들어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바로 독산동 기숙사형 청년주택 신청할 분은 아래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임대조건
보증금 60만 원, 임대료 시중시세 40%입니다.
거주기간
거주기간은 2년입니다. 입주자격을 유지하면 재계약 2회 가능해 최장 6년 거주 가능해요.
외부인 출입
아마 사회 초년생이 많은 만큼 첫 독립하는 청년이 많아 보안에 걱정이 많을 텐데요. 기숙사형 청년주택은 개인별 식별 카드로 출입을 통제하기에 외부인 출입이 엄격히 통제됩니다. 그러니 크게 걱정 마세요. 대부분 건물도 역세권이라 유동 인구도 많고 cctv는 다 설치되었습니다. 보통 아파트와 비슷한 보안이라 생각하면 편합니다.
직장인 거주
기숙사형 청년주택이라고 대학교, 대학원생만 해당하는 줄 아는 분이 많은데 직장인도 당연히 신청 가능해요. 앞서 말했듯 소득과 자산 기준만 충족하면 만 19세 이상부터 만 39세 이하 청년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물론 39살이 넘어가면 재계약은 불가하니 참고해 주세요. 예시로 만 38살에 계약하면 재계약 없이 2년만 거주하고 나가야 합니다.
경쟁률
지역과 위치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 개봉동 기숙하형 청년주택은 19년 당시 입사 경쟁률이 5.5 대 1이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lh기숙사형 청년주택의 조건과 경쟁률 등 여러 정보를 소개했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청년의 내 집 마련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정책이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
LH신혼희망타운 입주자격 모기지 분양형 임대형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