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 사는 출산부와 임산부는 70만원의 교통비를 지원 받을수 있습니다. 물론 무조건 서울시에 사는게 끝이 아닌 정해진 기간과 신청 방법이 따로 존재합니다. 확인하시고 여러분은 나라에서 주는 70만원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처음 듣는 분들을 위해 어떤 정책인지도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받기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이란?
서울시에 거주하는 임산부에게 교통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 대상
임신 혹은 출산한 서울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임산부에게 지원합니다.
임신 3개월 ~ 출산 후 3개월 까지만 신청 가능합니다.
지원 금액은 얼마?
1인당 70만원
지급 방식은 어떻게 되는가?
카드로 바우처를 사용하길 원하시면 국민행복카드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카드사는 신한, 삼성, KB국민, 우리, 하나, BC 중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이때 카드는 임산부 본인 명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받을수 있습니다.
사용 영역
버스, 지하철 같은 대중 교통 뿐 아니라 택시와 자가용 유류비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
국민행복카드로 그냥 결제하시면 됩니다.
- 신용카드 : 결제일에 결제 금액에서 차감 청구.
- 체크카드 : 계좌인출 없이 거래 승인
이때 포인트 잔액이 결제 액보다 적으면 초과 금액은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은 먼저 정부 24 사이트에 들어가서 임신 여부를 확인해야합니다. 그 후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전 신청을 하시고 서울맘케어 사이트에서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을 신청합니다.
방문신청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 방문 하기.
온라인 신청 방법
1. 정부24 사이트 접속하기
2. 맘편한 임신에 들어가서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을 우선 신청한다.
이때 신청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으니 원하는 방식으로 신청해주세요.
- 2-1. 검색해서 신청하기.
- 1. '맘편한 임신 원스톱서비스'라고 검색하기
- 2. 임신 지원 서비스 종합 제공의 신청을 클릭해 신청하기.
- 2-2. 스크롤 내려서 신청하기.
- 1. 홈페이지에서 스크롤 내려 맘편한 임신 클릭하기.
- 2. 맘편한 임신 온라인 통합처리 신청의 신청 클릭하기.
3. 임산부 교통비 지원 전용 홈페이지인 서울맘케어에 들어가 지원금을 신청한다.
이렇게 하시면 최대 70만원을 지원 받을수 있습니다. 이 정책의 장점은 교통비 지원도 있지만 택시와 자차 유류비까지 지원되는게 너무 좋습니다. 비록 서울시에 거주하는 분들만 받을수 있는 혜택이라 아쉽긴 하지만 이 외에도 임산부를 위한 여러 혜택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여러분은 꼭 혜택 받으실수 있는 건 다 받으셔서 조금이라도 부담을 덜으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