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우리 민족의 경축일이자 5대 국경일 중 하루인 삼일절이 다가옵니다. 삼일절은 태극기를 게양하는 날인데요. 이때 게양하는 방법이 어떤 날이냐에 따라 다른 거 알고 계셨나요? 삼일절과 현충일은 태극기를 게양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그러니 상황에 맞춰 제대로 거는 게 중요한데요. 태극기 거는 위치도 정해졌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은 처음 아셨을 텐데 지금부터 알려주겠습니다.
각 날에 맞춰 태극기 제대로 거는 법
깃봉과 깃면의 사이를 떼지 않고 걸어야 합니다. 삼일절, 제헌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국군의 날 및 정부 지정일은 이렇게 달아야 합니다. 이는 경축일 및 평일에 해당합니다. 삼일절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반대로 현충일 처럼 국가장처럼 조의를 표하는 날은 달라집니다. 깃면의 너비만큼 내려야 합니다. 물론 이때 깃봉이 짧다면 태극기가 바닥에 닿지 않을 정도로만 최대한 내려주세요.
태극기 시간
07:00 ~ 18:00. 하지만 원할 시 24시간 게양도 가능합니다.
태극기 위치
- 단독 주택이 :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
- 아파트 : 베란다 중앙이나 왼쪽
- 차량 : 전면에서 봤을 때 왼쪽
비 오는 날 태극기
비, 심한 바람, 눈이 오는 날처럼 태극기가 훼손될 우려가 있는 날은 태극기를 걸지 않아요.
오늘은 이렇게 해서 태극기를 게양하는 올바른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부디 참고하시고 몰랐으면 지금부터 아시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알려주세요. 이것 외에 삼일절에 대한 다른 게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